게이미피케이션 프레임워크 상단바에 위치한 전체 Menu에 대한 기능 및 구성 요소를 소개한다.
게이미피케이션 프레임워크의 상단 메뉴로 Home, Manager, Analyzer, 로그인 기능을 포함한다.
1. Home : 관리자 로그인 후, 처음으로 보여지는 화면
2. Manager : 세부 게임 메카닉을 추가 또는 수정, 삭제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를 제공
3. Analyzer : 게임 메카닉 분석을 위한 통계 형태의 인터페이스를 제공
4. 로그인 : 관리자 계정 확인 및 수정, 로그아웃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제공
< 게이미피케이션 프레임워크 Menu >
게이미피케이션 프레임워크 Home에 대한 기능 및 구성 요소를 소개한다.
게이미피케이션 프레임워크 재시작 및 소개, 기능 설명, 게임 메카닉 생성 방법을 포함한다.
1. Home : 게임 메카닉이 변경되었을 경우, 재시작 기능을 제공
2. Manual : 게이미피케이션 프레임워크 메뉴얼 기능을 제공
3. Wizard : 새로운 게임 메카닉 추천 및 생성 기능을 제공
< 게이미피케이션 프레임워크 Home >
게이미피케이션 프레임워크 Manager에 대한 기능 및 구성 요소, 주요 게임 메카닉 프로세서를 소개한다.
게임 메카닉의 추가 및 수정, 삭제를 관리한다.
1. 게임 메카닉 리스트 창 : 사용자 및 게임 메카닉 요소별 리스트를 제공
2. 게임 메카닉 에디트 창 : 사용자 및 세부 게임 메카닉 요소 편집 기능을 제공
< 게이미피케이션 프레임워크 Manager 구성 >
1. 게임 메카닉 추가
< 게임 메카닉 추가 >
2. 게임 메카닉 삭제
< 게임 메카닉 삭제 >
3. 게임 메카닉 수정
< 게임 메카닉 수정 >
게이미피케이션 프레임워크 Analyzer에 대한 기능 및 구성 요소, 주요 게임 메카닉 프로세서를 소개한다.
게임 메카닉을 통계 형태의 인터페이스로 분석한다.
1. 게임 메카닉 리스트 창 : 사용자 및 게임 메카닉 요소별 리스트를 제공
2. 게임 메카닉 분석 창 : 사용자 및 게임 메카닉 요소별 통계 기능을 제공
< 게이미피케이션 프레임워크 Analyzer 구성 >
1. 게임 메카닉 요소별 전체 통계 보기
< 게임 메카닉 요소별 전체 통계 보기 >
2. 게임 메카닉 요소별 세부 통계 보기
< 게임 메카닉 요소별 세부 통계 보기 >
게이미피케이션 프레임워크의 전체 Menu 구성에 대해 알아보고, 게임 메카닉 생성 및 재시작, 관리, 분석을 하기 위한 Home, Manager, Analyzer의 상세내용을 살펴본다.